2020년 7월
박신욱 유혜숙 선교사 기도편지
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
마침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세계적으로 1천만명 이 넘었고 사망자도 50만명이 넘었습니다. 미국만 확진 자가 3백만명, 사망자는 13만명이나 됩니다. 미국 뿐 아니라,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서남 아시아, 아프리 카, 유럽, 아시아, 지구촌 어디나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의 공포 가운데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선교 현장은 복음의 문이 열리고 있습니다. 특별히 무슬림들이 온라인 전도를 통해 참 하나님께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선교 현장의 선교사님들을 위해, 특 별히 부모님과 떨어져 학업 중에 있는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 학교]
코로나 상황 가운데서도 2020년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학교>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열 세 분의 선교사 후보 가정이 훈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지역에 계시는 강사님들은 시차에도 불구하 고 열강을 해 주십니다. 서로가 처음 만났지만, 그것도 화면으로 교제를 나누어도 같은 목적을 위해 부름을 받 아서인지 따뜻한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은혜 받는 모습 을 보면서 큰 기쁨과 보람을 느낍니다.
선교사 학교 첫 날에는3년 전 하나님의 부름을 받으신 고 이원상 목사님께서 생전에 강의하신 “예수님의 성품 과 사역”을 영상 강의로 진행하였습니다. 겸손한 모습 으로 한 말씀 한 말씀, 인격과 삶이 묻어나는 강의를 들 으며 한 번도 뵌 적은 없지만 이 목사님의 겸손한 성 품 과 깊은 영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모두 고백했습니다.
예수님의 겸손한 성품을 본 받기 위해 일평생 노력하신 고 이원상 목사님은 SEED선교회의 모든 선교사들에게 롤 모델이십니다. 저 자신도 목사님처럼 예수님을 본받 기 위해 날마다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소원합니다.
[영어권을 위한 선교사 학교]
참으로 감사한 일은 올해부터 영어권을 위한 선교사 학 교를 시작한 것입니다. 한어권과 같이 온라인으로 6주 간 40 일 동안 진행하는 훈련에 영어권 선교 헌신자 네 명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해가 갈 수록 하나님께서 부르시는2세 청년들이 선교의 일군으 로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밴쿠버 선교훈련센타는 재정적인 어려움 가운데도 하 나님의 공급하심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GBS 글로벌복 음방송은 전 세계 백여명의 자원봉사자의 헌신으로 더 욱 귀하게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중보기도 순례는 코로나 사태로 순연된 상태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저희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여러분께 진 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확 산 일로에 있는 것을 보면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 로운 선교 환경이 우리 앞에 기다리고 있다는 생각을 하 게 됩니다. 우리의 목자 되시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가 정과 자녀들을 지켜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7월 기도제목]
1. 팬데믹 시기에 더 많은 기도와 말씀 연ㅇ구로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충만한 사역자로 준비되도록
2. 청년 선교사들을 일으켜 주시도록
3. 유혜숙 선교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에 은혜 주시도록
2년 전 스페인으로 출발하면서 전방개척 선교, 선교사들의 팀선교, 그리고 교회가 함께 하는 선교를 위해 남은 삶을 드리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동안 함께 행해 주신 하나님을 찬양하오며, 다음과 같이 기쁨과 감사로 보고 드립니다. (사도행전 14:28)
전방교회개척/ 스페인 마드리드, 말라가, 베나갈본에 세 교회가 개척되고 있습니다. 스페인 교회개척의 꿈을 같이 나누고 온 소용원 목사님이 섬기시는 마드리드 순복음교회로부터 첫 번째로 현지인 IPC교회가 분립개척되었습니다. 후안 깔로스 목사님이 담임하시는 말라가 El Monte 교회도 교회개척운동에 도전을 받고 일년간 준비해 말라가에 교회를 개척하였습니다. 또 여러분들이 많이 기도해 주신 베나갈본에도 말라가 다민족을 위한 La Puerta 교회도 개척을 준비하며 정기적으로 전도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개신교회가 없는 스페인의 7,400개 시에 교회개척운동이 일어나도록 계속 기도해 주세요.
ICM 선교공동체/ Imitating Christ Ministries는 10년 전에 캐나다 밴쿠버에 선교사 훈련을 위해 [그리스도를 본받는 훈련원]을 세움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선교단체와 교회에 장소를 임대해 주던 사역에서 설립 10주년을 맞아 전방개척을 위해 선교사들을 자체적으로 훈련하는 선교공동체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2년동안 목회자를 위한 [예수님의 기도학교], 선교사 후보를 위한 [예수님의 선교학교]를 비롯하여 안식년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전문인을 위한 [40일 하프타임 선교학교]를 진행했습니다. 새해부터는 다양한 부르심을 받은 선교사 후보들을 위해 일년 간의 공동체훈련을 시작하게 됩니다. ICM을 통해 복음이 없는 전방에 선교사들이 팀으로 선교하는 선교공동체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www.icmtoday.org
글로벌복음방송/ 3년 전, 미주복음방송을 사임하고 안식년을 시작했을 때,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하와이복음방송이 세워졌습니다. 70여개 한인교회가 있는 3만 한인사회를 위해 날마다 24시간 방송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개국 3년을 맞아 전세계에서 80명이 넘는 방송제작자들과 40개 가까운 교회가 함께 하여 8백만 디아스포라를 섬기는 글로벌복음방송으로 새 출발하는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새해에는 시애틀, 캐나다 밴쿠버에도 글로벌복음방송이 개국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방송선교사를 양성하여 우리 주위의 다민족과 복음이 없는 열방의 민족으로 파송할 꿈도 가지고 있습니다. 글로벌복음방송을 통해 교회가 함께 하는 선교가 시작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www.gbcglobal.org
돌아보면, 지난 2년 동안 하나님께서는 놀랍게 사역의 문을 열어 주셨습니다. 여러분께서 끊임없이 기도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제가 한 것이라고는 하나님께서 문을 열어주시는 곳으로 두렵고 떨림으로 간 것 밖에 없는데, 하나님께서 역사해 주셨습니다. (고전 2:3-5) 그러나, 이제 시작입니다. 기초가 놓인 것 뿐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져 갈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라나타! 2천년 전 우리에게 오셔서 천국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증거하라고 사명을 주신 예수님! 기도로, 선교로 깨어 준비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간구합니다. (마태복음 24:42,44) 인간적으로는 앞이 보이지 않고 불가능하게 보이는 사역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뜻만 바라보며 함께 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2017년 12월 성탄절에
박신욱 유혜숙 선교사 드림
[기도로 동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스페인을 비롯하여 전방개척지에 교회개척운동이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2.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공동체(ICM)를 통해 공동으로 선교비를 모금하고 사용하면서 함께 주님을 따르는 선교사들이 양성되어 선교지까지 증식되는 선교공동체가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3. 글로벌복음방송을 통해 8백만 한인 디아스포라를 너머 함께 살고 있는 다민족과 열방의 민족에게 천국복음을 전파하게 하시고, 선교를 위해 교회가 함께 하는 아름다운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스페인에는 8,112개 자치시가 있습니다. 그 가운데 개신교회가 하나도 없는 시가 7,462개에 이릅니다. 카톨릭 국가라고 하지만 종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5천만 인구의 3%, 개신교는 20만명으로 복음화율 0.4%입니다.
그러므로, 스페인에 가장 필요한 일은 교회가 없는 7,400여 자치시 가운데 전략적인 5백개 도시부터 교회를 개척하는 것입니다. 더욱이 중동과 아프리카로부터 밀려오는 난민과 이슬람화 되어가는 유럽의 현실을 생각하면 유럽교회의 부흥은 시급합니다. 전방개척지가 된 유럽에 교회개척운동이 일어나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