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훈♡조은희 사역 소식

hun sim(GMP) Created May 21, 2020 (KR)

Now $348.00/mo.

  70%

Raised by 16 people in 1764 days ($1=₩1,000)

DONATE NOW

> TOTAL SHARES44 DAYS AGO

  • UPDATE #28 Updated on 2025-02-04



    안녕하세요.
    심훈, 조은희 선교사입니다.

    현지 소식
    모잠비크 대통령 취임식이 1월 15일 치러졌습니다. 포르투갈에 피신해 있던 “베 난시도”가 1월 9일 모잠비크로 입국하기로 발표를 해 그로 인해 소요가 있지 않을지 많은 걱정을 했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예상 했던 것 만큼 큰 소요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대통령 취임 전까지 수도 마푸토에서 시위가 과격해지고 강도와 도둑들로 인명 피해가 심해져 선교사님들이 옆 나라로 피신하는 상황까지 발생하였고 교민회에서는 안전 가옥까지 확보하는 등의 조처를 했습니다. 대통령 취임식만 진행되면 안정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는데 다행히 1월 15일 새 대통령의 취임식을 무사히 치렀고, “베난시오”는 개인 방송을 통해 3개월간 시위를 하지 않을 것이고 대신 몇 가지 요구 조건들을 새 정부에 요구하였으며 그 조건들이 이행되지 않으면 더욱 강하게 시위를 지휘하겠다고 발표를 한 상황이라 현재는 사회적으로 정치적으로 안정을 찾았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정미소 기계 구입
    현지에서 정미소 기계를 사기 위해 기계를 파는 공장과 시장을 찾아 돌아다녔습니다. 시무이우에 정미소 관련 공장이 2곳이 있는데 한 공장에서는 모터를 포함하지 않은 가격이 4백만원이고 다른 공장에서는 모터를 포함한 가격이 6백만원이었습니다. 시장에서 파는 물건들은 가격이 2백만원 정도였는데 모터는 모두 중국제품이고 몸체는 손으로 수작업하여 칼날의 간격도 일정하지 않고 고장도 자주 난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현지 기계를 둘러보니 가격과 품질이 중국 기계가 훨씬 좋아 고민을 하다 기계 고장 이후 조언을 해주시던 선교사님과 논의 후 중국 기계를 주문하였습니다.



    2월부터 옥수수 추수가 시작되었는데 중국은 설 연휴가 가장 큰 명절 중 하나라 휴일이 엄청 긴 것을 고려하여 2월 말까지는 시무이우에 도착할 수 있도록 주문하였습니다. 통관 과정을 거치면 늦어도 3월 중순에는 정미소를 다시 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옥수수 농사와 우기 & 뇌우
    지금은 우기 시즌으로 우기 때 나오는 대표적 과일은 망고와 파인애플입니다. 올해는 망고가 엄청 많이 열려 이웃과 일을 하러 온 일꾼들이 목마름과 허기를 달래는 보충권이 되었습니다. 11월에 1차로 심었던 옥수수가 나지 않아 2차로 다시 파종하였습니다. 늦게 파종하였는데 다행히 비가 내려 옥수수들이 모두 싹을 내리고 자라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우기는 때론 참 무섭습니다. 한국 날씨는 사계절마다 특정으로 계절의 변화를 알 수 있는데 아프리카 기후는 우기와 건기로 나뉩니다. 모잠비크 건기는 일교차가 크고 아침저녁은 매우 춥습니다. 그에 비해 우기는 많은 비와 바람, 때론 강풍과 벼락으로 천둥소리는 엄청납니다. 빠르게 이동하는 먹구름 속에서 번개가 번쩍이며 땅에 내리꽂는 모습을 볼 때 강풍과 사이클론으로 큰 피해를 경험한 저로서는 가슴이 쿵쿵거리며 두려움으로 인해 기도가 절로 나옵니다. 그 순간 어김없이 전기 공급이 끊기고 어둠 속에서 모든 것이 지나가기만을 기다려야만 합니다.

    3주 전 새벽에 강우가 왔는데 천둥소리가 엄청 크게 나더니 벼락이 저희 전기 펜스를 때려 엄청난 굉음과 함께 알람 소리가 크게 울리더니 저희 전기 펜스가 고장이 났습니다. 태양광도 갑자기 고장이 나 현재까지도 전기 펜스(기술자가 왔는데 아직 부속을 구하지 못했는지 연락이 없고 기계판 전선이 끊어진 채 있음)와 태양광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일을 처음 시작하기도 어렵지만, 문제가 생기면 그것을 해결하는 것은 더욱 쉽지가 않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새해를 맞으며
    크리스마스 예배 때 아이들의 부모님을 초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모님 앞에서 한 해 동안 암송한 성경 말씀과 한국말로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을 불렀습니다. 아이들의 1년간의 교회 활동들을 동영상으로 보고 영화 “예수님의 생애”를 시청한 후 복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님의 은혜로 120명이 넘게 함께 크리스마스 예배를 드렸습니다. 빅히트는 1년의 교회 활동 영상 중 아이들 개개인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놓은 장면이 있었는데 화면에 보이는 자신의 모습과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시청하는 동안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크리스마스 예배를 기점으로 옆 동네 “Milpark”의 아이들이 많이 출석하게 되었습니다. Milpark마을에는 이슬람 사원이 있고 새롭게 이슬람 학교가 건축되는 지역이라 늘 마음이 걸렸습니다. 그럼에도 처음 6명 정도의 아이들이 교회 출석을 하였고, 이제는 30명 정도로 인원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며 하나님의 일하시는 방법이 참 신비롭고 놀라웠습니다. 의자가 부족해 바닥에 앉아서 예배를 드리는 모습을 보고 아는 목사님을 통해 권사님이 후원을 해주셔서 새 의자를 구입하였습니다.

    꿈의 학교 리더
    꿈의 학교 리더를 세우기로 하고 그 주인공이 누가 될지를 놓고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계획은 5명을 세우기를 원하는 데 1명은 “Filipe”로 정하고 지난주 Filipe의 집을 방문해 엄마를 만나 저희의 계획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나머지 4명의 리더 그룹이 세워지기를 기도 부탁드립니다.



    가족 이야기
    1월 3일 셋째와 넷째가 무사히 비행기를 타고 케냐 학교로 돌아갔습니다. 시위로 국경이 막히면 어떻게 하나 걱정을 했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마시판다 국경은 막히지 않았습니다. 심훈 선교사와 제가 한국 여권을 갱신하는 과정 가운데 마푸토의 거리 시위로 여권을 받는 것이 어려움이 있어 마푸토에 있는 지인을 통해 항공 우편으로 여권을 받기로 했습니다. 1월 2일 짐바브웨로 출발해야 하는데 만약 저희가 여권을 오후 12시 전후까지 받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현지인 친구 Kito가 셋째와 넷째를 짐바브웨 위로 데려다주도록 조처를 한 상태였습니다. 1월 2일 오전 8시 항공편으로 서류를 받기 위해 시무이우 공항으로 갔는데 사무실 직원이 저희 이름이 없다고 말해 Kito를 부르고 일 절차들을 이야기 나누고 오전 11시경 Kito와 아이들은 짐바브웨로 출발하였습니다.

    저희는 Kito와 아이들을 보내는 마음이 편하지 않았는데 Kito가 운전해서 가야 하는 숙소와 거리는 초행이고 도착이 저녁 시간이라 가로등도 없는 골목길을 찾아야 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11시 40분경 “항공 우편” 사무소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저희 서류가 있다고 하여 Kito를 다시 돌아오게 하고 새 여권을 가지고 6시간을 운전해서 해가 지기 전에 짐바브웨 숙소에 잘 도착했습니다.

    국경을 넘다 보면 늘 생각지도 않은 사건들이 생겨 시간을 많이 허비하게 되는데 짐바브웨 국경에서 모잠비크 국경까지 도보로 왔다 갔다 해야 하는 일이 생겼지만 감사하게도 연초라 트럭들이 없어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고 두 아이가 이틀을 모잠비크에 머문 것에 대해 벌금을 물어야 하는 상황이 생겨 저희가 가지 않았으면 1월 2일 국경을 넘지 못했을 것입니다. 언제나 돌아보면 긴급한 상황 속에서 주님의 돕는 은혜로 삽니다.

    1월 20일 함께 동역하던 마폴가 선교회의 리더였던 선교사님이 심장 마비로 갑자기 돌아가셨습니다. 1주일 내내 마음이 참 무겁고 힘들었습니다. 한국이면 살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은데 이곳은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대처를 할 수가 없어 사람들의 사망 소식을 갑자기 접하게 됩니다. 천국에서 만날 날을 소망하지만 Roy 선교사님의 환한 미소가 참 그립습니다.



    저희가 모잠비크에서 거주한 지 10년이 벌써 넘어 5년짜리 비자를 받으려고 기도하며 서류를 준비했는데 심훈 선교사와 저의 서류 중 처음 받았던 방문 비자가 없고 2년 전 비자를 받는 중에 제 서류를 이민국에서 다 분실을 하여 서류 진행이 미뤄지고 있어 이민국 국장과 면담하였습니다. 사정을 이야기하니 감사하게도 이민국 국장이 올해는 시간이 촉박하여(5년짜리 비자는 6개월 전부터 서류를 내야 함) 내년에 5년짜리 비자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자고 말하였습니다. 새 정부가 들어서면 보직 이동이 있을 수도 있는데 문제없이 5년짜리 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

    사마리타나 선교회 서류는 2년 6개월 동안 마푸토 종교국이 서류를 분실하는 등 여러 문제로 지연되다가 작년 12월에 서류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마푸토 종교국에서 만들어 준 서류 중 한 문장의 문구가 틀려 다시 서류를 마푸토로 보내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이번 일만 마무리 되면 사마리타나 선교회 서류는 완료될 것 같습니다. 할렐루야~ 언제나 주님의 사랑으로 함께 동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여러분의 기도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일터와 가정에서도 화목하고 평안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도제목 ★
    ① 모잠비크를 위해 헌신하는 선교사님들과 현지 사역자들의 사역이 흥왕하게 하시고 회개의 영과 성령의 영을 부어 주사 이 땅 가운데 영적 부흥을 주소서.

    ② 심훈, 조은희 선교사에게 영육을 강건케 하시고 성령의 충만함을 부어 주사 기도와 사랑으로 사역하게 하시고 심훈, 조은희 선교사의 5년짜리 비자 서류가 이민국에 잘 통과되게 하소서.

    ③ Ponto 교회 예배 시간마다 성령의 임재가 있게 하시고 아이들이 말씀과 믿음이 자라 하나님 나라와 교회의 일꾼들이 되게 하시고 청년 예배가 활성화되게 하소서.

    ④ 3월 목회자를 위한 부흥 사경회를 기도로 잘 준비하고 정미소를 방문하는 마을 사람들에게 복음이 전해지는 장소가 되게 하시고 정직하고 성실한 일꾼을 보내주소서.

    ⑤ 사마리타나 땅을 점거하고 있는 말라위 사람과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시고 관련 서류 작업이 잘 진행되고 꿈의 아이들을 하나님의 눈과 맘으로 선정하고 양육하게 하소서.

    ⑥ 4명의 자녀가 성령의 거듭남을 받고 바른 성품으로 성장하며 장학금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길들이 계속 열리고 첫째가 직장을 통해 경력을 쌓고 둘째는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게 하시고 셋째가 12학년을, 최선을 다하여 미래를 준비하게 하시고 넷째에게 학업의 지혜를 주소서.

    ⑦ 파송한 교회와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동역자분들의 삶 가운데 주님과 친밀함 속에 믿음과 평안의 복을 주사 날마다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donate

  • 안녕하세요?
    모잠비크에서 사역하는 심훈, 조은희 선교사입니다.

    450년 동안 포루투칼의 식민지 생활과 20년간 내전을 통해 얼룩진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모잠비크에 하나님의 위로와 회복이 있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교육적으로 낙후한 이 곳에 교회를 중심으로 신앙교육과 방과후 교육 및 차세대 마을 지도자 양성을 위한 목표를 가지고 2018년 5월부터 모잠비크 중부지방 시모이우라는 곳에서 어린이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사역하는 지역은 110여 가정이 살고 있는, 전기와 물이 들어오지 않는 아주 가난한 지역입니다. 큰 도시를 제외한 대다수 지역이 수도와 전기 시설이 없고, 일자리들이 없기에 되물림 되는 가난과 열악한 삶의 환경으로 교육 혜택도 부족해 문맹률도 높습니다. 높은 문맹률과 열악한 교육 환경으로 저희 교회 아이들도 20% 정도가 성경을 읽고 이해하는 정도입니다.

    섬기는 은혜와 진리교회에는 매주 아이들이 80여명 이상 출석을 하고, 예배 후에는 13세 이상은 성경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성경 공부 후에는 축구를 하며 교제도 하고 있습니다. 성경공부와 교육을 통해 전인격적 삶의 변화가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저희들의 순종과 사랑을 통해 이곳에도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것을 믿습니다. 모잠비크가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이고 평신도 선교사로 사역을 시작하여 재정적으로 힘든 상황입니다. 사역을 위해 많은 기도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사역 내용 ▣
    1. 어린이 및 청소년 교육 사역 : 성경공부 및 포르투칼어 교육
    2. 현지 사역자를 위한 재교육과 연장 교육
    3. 차세대 마을 지도자 양성을 위한 선택 및 집중 교육
    4. 비니지스 선교 및 농장을 통한 공동체 사역




    후원금은 '미션펀드' 이름으로 결제되며,
    종교단체 기부금(41번) 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donate

Recent Donations of 16
  • 10,000 / mo.김향목

    2024-12-31

    축복합니다!

  • 10,000 / mo.이숙희

    2024-07-17

    하나님의 손과 발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10,000 / mo.유운희

    2024-05-05

    기도하겠습니다!

  • 20,000 / mo.고동욱

    2024-04-20

    심훈 선교사님과 조은희 선교사님이 GMP 파송 선교사님들이신 것을 오늘에야 ... 인지하게 되었네요. 심히 부족하지만, 기도하겠습니다.

  • 10,000 / mo.****(Anonymous)

    2024-04-11

    GPTI동역자들이 기도하고 있습니다

  • 10,000 / mo.****(Anonymous)

    2024-03-09

  • 10,000 / mo.편상억

    2023-05-08

    성령님의 위로와 보호하심과 인도하심으로 끝까지 승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3,000 / mo.김의진

    2022-10-21

  • 10,000 / mo.김태운

    2022-04-07

    힘내시길 기도합니다.

  • 100,000 / mo.****(Anonymous)

    2022-03-27

    하나님의 보호와 축복이 선교사님의 사역터와 가정에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100,000 / mo.송문석

    2022-01-31

    여호와 샬롬!

  • 10,000 / mo.김영훈

    2022-01-14

    하나님의 은혜와 위로가 항상 함께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10,000 / mo.****(Anonymous)

    2021-12-10

    주님의 축복과 보호가 늘 함께 하시길.

  • 10,000 / mo.정춘화

    2020-07-24

  • 20,000 / mo.김남주

    2020-07-23

  • 5,000 / mo.****(Anonymous)

    2020-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