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 19)의 확산으로 인해 전세계 모두가 두려움과 혼란 속에 빠졌습니다. 태국은 3월 28일 현재 확진자가 다른 나라에 비해 많지 않은 상황이지만 전국민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정부로부터 모든 학교 수업 중지와 모임 중지 명령이 떨어졌습니다. 저희 사역지인 나컨시탐마랏서도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마스크 구하는 것이 쉽지 않아 모두가 염려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협력사역하고 있는 태국 CCT 교단의 제 9노회는 3월과 4월 계획된 목회자 수련회, 어린이, 청소년, 여전도회, 노인 수련회 등 모든 노회 행사들을 취소했습니다.
1. 종교 비자와 워크퍼밋 완료
최근 태국 정부가 비자 제도를 너무 까다롭게 하여 많은 선교사들이 비자를 받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감사하게도 지난 1월 말 종교 비자와 워크퍼밋을 받았습니다. 아내 김미영 선교사도 1월 말에 동반 비자를 잘 받았습니다. 기도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2. C2C 복음 전도
미국 콩코드 한인교회 C2C전도팀이 방문해서 선교사들이 훈련을 받았습니다. 전도 시 그림을 그리면서 복음 제시하는 전도 방법인데 상당히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훈련 후 선교사들이 여러 곳에 흩어져 전도를 했는데 저희 부부는 빡파낭 지역을 다니며 전도를 했습니다. 감사한 것은 하루 전도 중에 2명의 결신자가 있었습니다.
3. 시랏기독교 학교 교사 채플
시랏기독교 학교는 매일 아침 조회가 있기 전 교사 채플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학교의 대부분의 교사들이 불교 신자들입니다. 저는 한 달에 한 번씩 방문해서 말씀을 전하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모든 교사들이 학교의 강제규정으로 참석해 예배를 드린다 할지라도 매일 드리는 예배와 말씀을 통해 심령의 변화가 있게 되어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4. 청소년 한글학교 사역
아내 김미영 선교사는 1월부터 학부모들 요청에 의해 베들레헴교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글학교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한글 교육을 통해서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성경을 가르치며 신앙을 증진시키고자 합니다. 많은 열매들이 일어나길 소원합니다.
5. 베들레헴교회 가족 수련회
베들레헴교회는 2월에 1박 2일간 자녀 포함 백여명의 성도들이 모여 수련회를 가졌습니다. 첫 번째로 열린 수련회였지만 3분의 강사를 초빙하고 마지막 날은 각 파트별로 교회 부흥을 위한 방안을 토론하며 함께 나눔의 시간을 가짐으로 교회가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6. 얀쓰교회 성전 기공식
3월 8일에 찌라삭 전도사가 사역하고 있는 얀쓰교회 성전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이제 건축 재정상황에 따라 공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현재 노회 안에 얀쓰교회 뿐만 아니라 차우왓교회, 그리고 사이탄프라펀 전도처가 건축 중에 있습니다. 모두 재정 상황은 어렵지만 기도하면서 벽돌 한장, 한장을 쌓아가고 있는데 건축을 위해 많은 후원자들을 보내주시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7. 나컨 목회자 및 지도자 기도회
매달 3째주 금요일마다 나컨 목회자 및 지도자 기도회 모임이 있습니다. 2월에는 퉁송 지역의 프라낏띠쿤 교회에서 열렸는데 이날 저는 간증의 시간을 통해 어떻게 주의 종이 되었고 어떻게 선교사로 헌신하게 되었는지 나눔을 가졌습니다. 서로 교단은 다르지만 뜨겁게 찬양하고 기도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습니다.
11. GMU 선교학 박사(D.Mis) 수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취소되었던 Grace Mision University 선교학 박사(D.Mis) 수업이 영상강의로 변경되어 3월 30일부터 약 두 달간 진행이 됩니다. 사역을 하면서 수업을 들어야 하기에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은혜 중에 마쳐질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기도제목>
①코로나바이러스로 두려움 중에 있는 믿음이 연약한 태국 성도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고 구원의 확신과 이전보다 더 강한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② 노회 임원과 목회자들이 참 목자이신 주님을 따라 더욱 헌신하고 맡겨진 성도들을 영적으로 잘 양육하며 늘 섬김의 본을 보여 교회마다 하나님의 은혜로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③ 건축 중에 있는 차우왓 교회와 얀쓰 교회, 사이탄프라펀 전도처의 공사비가 하나님의 은혜로 잘 채워질 수 있도록
④ 요즈음 태국 환율 문제와 후원 중단 등의 문제로 많은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새로운 후원교회와 후원자들을 만나서 재정적 어려움없이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⑤ 다시 시작하는 LED 십자가 제작 설치 사역이 후원과 지원으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⑥ GMU 신학교 선교학 박사 과정에 필요한 재정들이 채워져서 과정을 잘 마치며 태국 코디네이터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안녕하세요.
2004년부터 지금까지 태국 남부에서 사역하고 음광민, 김미영 선교사입니다.
저희가 사역하고 있는 나컨시탐마랏 지역은 태국 남부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방콕에서 800Km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한 불교와 이슬람(모스크 150개 이상)이 공존하고 있는 복음화율은 약 0.1% 정도로 복음을 전하기 매우 어려운 지역입니다.
◈ 주요 사역 ◈
1) 태국 기독교총회(CCT) 제9노회 협력 선교사로 노회 소속된 20여 교회를 돌보는 사역/ 설교, 세례 성찬, 건축 지원,
2) 태국 내 LED 십자가 제작 및 보급 사역 (현재 태국 전역에서 17번의 십자가 세미나와 900여개의 LED 십자가 보급)
3) 신학생 장학금 후원 사역
4) 한국어를 통한 청소년 전도 사역
태국기독교총회(CCT) 안에 9노회 소속된 20여개의 교회 가운데 자립하는 교회는 2개 교회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목회자가 있는 교회는 10개 교회인데 그중 8개 교회가 미자립교회라 한달에 헌금이 약 10만원 안팎으로 목회자 사례비를 줄 수 없는 형편입니다.
그래서 현지 목회자들의 생활을 지원하고 특히 다른 지역보다 목회자가 많이 부족한 남부지역 상황으로 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주고자 합니다.
선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여러분들의 정성스런 기도와 후원을 통해 주의 나라가 확장될 것을 믿습니다. 현지 사역자를 세우는 귀한 일에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0,000 / mo.김세미
보급사업이 잘되길 바래요비록 너무 작은 금액이지만 동참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10,000 / mo.이숙희
하나님의 손과 발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000 / mo.****(Anonymous)
₩10,000 / mo.윤상혁
₩30,000 / mo.****(Anonymous)
하나님은 은혜가 늘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20,000 / mo.****(Anonymous)
우리주 예수님의 도우심의 위로가 함께 하시길 기도 합니다
₩30,000 / mo.민지식
안녕하세요 선교사님. 태국에 다녀온지도 오래 되었네요. 그동안 보내주시는 연락 들여다보지 못하고 있다가 늦게나마 후원 보냅니다. 코로나로 어렵게 사역하고 계실텐데 힘 내세요!! 항상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20,000 / mo.서야결
적은 금액이지만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선교사님 먼 곳에서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10,000 / mo.황미자
선교사님 태국에서 사역하시는 모든것에 하나님 은혜가 충만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 조그마한 정성을 보냅니다.
₩10,000 / mo.김정인
미약한 후원이지만 제마음이 기쁘니,십시일반 하다보면 하나님께서 창대케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부족하지만 기도하겠습니다. 음목사님 시모님 건강하시고 힘내세요. 서울 남포교회 김정인 성도 드림